경희대학교 동서의학대학원

메뉴

경희대학교 동서의학대학원

검색

경희대학교 동서의학대학원

닫기
대학원

인사말

융합과학의 비전을 공유하고 상호 신뢰하는 학문공동체를 형성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동서의학대학원 제9대 원장 이정민

경희대 동서의학대학원입니다.

동서의학대학원은 지난 1999년 9월 동서양 의학의 접목을 통한 신의학 창출을 목표로, 연구중심 전문대학원으로 설립되었습니다.

그간 대학원은 신의학 창출의 토대를 마련하고자 동서양 의학과 생명과학, 영양학 분야를 아울러는 융합교육·연구에 매진하여 왔으며 최근에는 고령사회 진입에 따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학문적 융합의 대상을 사회학까지 확대하였습니다.

현재 동서의학대학원은 융합교육 프로그램으로 노인학과, 융합건강과학과, 동서의학과 및 의학영양학과를 설치, 운영하고 연구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대학원은, 이들 분야 간의 협력을 통한 새로운 융합연구분야의 개척과 연구성과의 실용화와 기술이전 등 산학협력연구를 통해, 인류복지와 건강향상에 기여하는 세계적인 수준의 연구중심 전문대학원이 되고자 합니다.

동서의학대학원의 대학원장으로서 저는 교수, 재학생, 졸업생 등 대학원의 전 구성원간의 융합과학의 비전을 공유하고 상호 신뢰하는 학문공동체를 형성하도록 노력할 것이며, 교육과 연구를 매개로, 국내외의 연구기관, 교육기관, 산업체와의 협력관계를 강화하겠습니다.
대학원의 구성원과 협력기관들 간의 융합학문 공동체의 형성과 연구성과의 사회환원을 통하여, 동서의학대학원이 융합연구와 교육의 우수성과와 융합연구체제의 원형을 제공하는 중심지가 될 수 있도록 우리 같이 건설해갑시다.
2020년 10월
경희대학교 동서의학대학원

(17104)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덕영대로 1732 동서의학대학원 |TEL. 031-201-2743~5 |E-MAIL. khubk21@khu.ac.kr

KYUNG HEE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